변피디가 쓰는 기록장

알리바바 마윈이 말해주는 실패해도 계속 도전해라 본문

문화를 겪다/영상의 미학

알리바바 마윈이 말해주는 실패해도 계속 도전해라

Byeonpd 2018. 4. 24. 06:08










중국 최고의 E-커머스 '알리바바'를 창업한 마윈.
광군제 행사를 맞아, 1시간 5분 만에 '매출 10조원'을 돌파하였습니다. 하지만 창업자 마윈의 어린 시절은 아주 가난했습니다. 그는 항상 마음에 새겨놓던 말들이 있었는데요. 시간이 되시면 한 번 읽어보세요:) 🌳 '작은 일을 시작해야 위대한 일도 생긴다 모두가 원하지만 아무도 하지 않는 일에 도전해라
수십 번 넘어져도 젊음을 벗삼아 도전하라
뜨거운 열정보다 중요한 것은 지속적인 열정이다
주위의 비난에 흔들리지 말고 묵묵히 나아가라 옳다고 믿으면 끝까지 밀고가라
결국에는 신념을 가진자가 승리한다
때로는 어설프게 똑똑한 것보다 좀 덜 똑똑하더라도 우직한 것이 낫고, 외로움을 견뎌낼 줄 아는 사람만이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'

간략히






저는 정말 실패를 많이했습니다

경찰에도 지원해보고,KFC에도 지원해보고, 회사에도 지원해보고

떨어지는건 저의 일상이었습니다

실패에 익숙해져야 합니다

우리는 그렇게 잘나지 않았거든요

(당신이 하는일을 믿으세요. 그 일을 사랑하세요 다른사람이 좋아하든 말든 단순하게)

우린계속 싸웠고 우린 계속 변화시켰습니다.


우리는 불평하지 않습니다. 당신이 성공하냐,못하느냐

(제가 경험하기론 이런 사람이 있습니다.그들이 일을 마쳤을 때 일에 실수가 있었거나

문제가 생기는 것을 항상 남에게 불평만 하고 있다면 그는 다시 성공하지 못 할 겁니다. 그러나 오직 자기 자신을 점검하는 사람이게는 희망이 있습니다.꼭 명심하세요)






부자 형 말씀 듣고, 시무룩하고 자포자기할 때 듣자..


물론 저런 형들 말씀 중 대부분은


개고생은 다 해보고, 그 개고생은 지금 내가 하는 노오오력 하는 척에 비하면 나는 빙산의 일각일 뿐.


반성하자

Comments